나는 나름 프로그래머이다.
게다가 시리얼과 PCI 통신 등 주로 하위계층의 프로그래밍을 할 때가 많다.
그러기에 나의 입장에서 가장 좋은 버전은 바로 Visual Studio 2003 버전이다.
솔직히 Visual Studio 6 가 가장 작고 많이 쓰는 것은 사실이다.
하지만, Visual Studio 6의 경우는 더이상 도움말 지원이 되지 않고 Windows XP 의 고유 기능을 사용하려면 기본적으로 Platform SDK 를 깔아야 한다.
그리고 나의 경우는 API를 가지고 많이 프로그래밍을 하는데 Visual Studio 2003 부터 API 레벨에서도 CString 이 사용가능하다!!!
이런 멋진 기능으로 인해 아직도 거의 모든 프로그래밍을 Visual Studio 2003 을 이용한다.

각설하고...
문제는 이 VS2003 이 비스타와 Windows7을 만나면 문제가 생긴다.
가장 큰 문제는 아래와 같다.


위의 화면은 VS 를 쓰는 분들은 누구나 아시는 바로 검색창!!!
그런데 문제는 이 검색창을 쓰면 바로 죽어버린다.
바로 아래와 같이...


그런데 VS 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이 검색창....
그래서 찾아보니 역시 답이 있었다.
이 검색창의 Intellisence 를 사용할때 충돌나는 것이 바로 Aero 라는 것이다.
그 Aero 만 죽이면 잘 작동한다.
그렇다고 VS 땜에 Aero 를 죽이는 것은 안타까운 일...
그래서...

C:\Program Files\Microsoft Visual Studio .NET 2003\Common7\IDE\devenv.exe 까지 간다.
이 파일이 Visual Studio 의 개발창이다.
이 exe 파일 선택 후 오른쪽 버튼 클릭, 속성창으로 간다.


속성창의 두번째 호환성으로 가면 위의 빨간색 테두리의 시각 테마 사용 안 함에 체크!!!!
이것만 하면 Aero 를 강제로 막아준다.
그렇다고 애매하게시리 2000 스타일로 뜨거나 하지는 않는다.
다만, 메뉴창 등의 시각효과 등은 없어진다.

위의 화면과 같이 검색이 매우 잘되는 것을 알 수 있다.
다음에 비스타 이후 버전의 Windows 에서 쓸 때는 이 방법을 이용하면 Visual Studio 2003 을 원활히 사용할 수 있다.
블로그 이미지

하트바다

일상을 살아가면서 겪게되는 얘기들, IT에 관한 얕은 지식을 일상의 얘기와 함께 풀어갑니다.